[사이코지만 괜찮아]방송시간/몇부작/등장인물 관계도/넷플릭스 다시보기?!

2020. 6. 25. 00:34TV


안녕하세요 핫한리뷰입니다.


다시 심각해지는 코로나 + 더위 + 장마의 시작으로 다들 집에서 시간을 많이 보내실텐데요,

오늘은 오랜만에 TV 드라마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바로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입니다.

매주 토요일, 일요일 오후 9시  tvN에서 만나보실 수 있는 15세이상 관람가의 드라마인데요,



버거운 삶으로 사랑을 거부하는 정병동의 보호사인 강태 (배우 김수현님)와 태생적인 결함으로 인해 사랑을 모르는 동화작가 문영(배우 서예지님)서로의 상처를 보듬어가는 판타지 동화와 같은 사랑에 대한 약간은 이상한 로맨틱코미디입니다.


사이코지만 괜찮아는 1회당 약 75분 전후의 러닝타임을 가지고있으며 본방 이외에도 넷플릭스에서 바로바로 다시보기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총 16부작인 이 드라마는 6월 21일 일요일기준으로 4.7%의 시청률(닐슨코리아)로 순조롭게 출발했습니다.



드라마는 시작전부터 캐스팅으로 많은 주목을 받았는데요,


간단하게 주요 등장인물 4명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극중 문강태역으로 배우 김수현님이 캐스팅되었습니다.

훌륭한 피지컬, 머리, 인내력, 순발력 등등.. 뭐하나 빠질 것 없는 강태에겐 일곱 살 터울의 자폐스펙트럼인 형이 있습니다. 형 앞에선 한없이 다정하지만 돌아서서 삶의 무게를 느끼고 우울함이 가득한 모습입니다. 형에게는 이러한 이중적인 모습을 들키고싶지 않아합니다. 이러한 강태에게 이상한 여자가 등장하며 로맨스까지 찍게 될 상황에 처하는데 그녀를 외면할 수 없게됩니다.



그녀는 바로 배우 서예지님이 연기하는 고문영인데요, 문영은 인기 아동문학 작가로 반사회적인 인격을 가지고있습니다. 감정을 느낄 수 없는 그녀는 자신의 연약한 진성을 숨기기 위해 강렬한 모습을 하고 다니는데요, 강태에 대한 호기심이 생기고, 승부욕이 끓어오릅니다. 집착을 거쳐 갈망이 생기는데 이것이 사랑이라는 감정인지 의문을 갖게됩니다.



다음은 강태의 형, 문상태(배우 오정세님)입니다.

발달장애 3급의 고기능 자폐를 갖는, 강태의 친형입니다. 암기력과 타고난 그림실력이 있지만 조금 다른 모습때문에 호/불호가 확실합니다. 고문영 작가와 그녀의 작품을 매우 좋아하는 열성 팬인데요, 상태는 동생 강태의 미소를 보며 행복이라는 감정을 읽습니다.



다음은 괜찮은 정신병원의 7년차 간호사인 남주리 (배우 박규영)입니다.

강태와는 서울의 정신요양원에서 1년정도 함께있었고, 꽤 친한사이입니다. 타인에게 방어적인 강태를 좋아하는 티도 내지못하는 사이 문영이 나타납니다. 문영과 초등학교에서 아주 잠시 같은반이었던 기억으로 강태 곁에서 문영을 떨어뜨리려고 노력하지만 쉽지않습니다. 주리는 술이 들어가면 이성의 끈을 자르고 새로운 자아가 튀어나오기도 합니다.


이러한 등장인물을 중심으로 병원에서의 이야기들이 진행되는데요,

추가적인 인물관계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이코지만 괜찮아는 넷플릭스에서도 다시보기가 가능한데요,


슬기로운 의사생활이 끝나고 새로운 드라마를 찾던 제게는 아주 감사한 소식이었습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도 넷플릭스에서 다시볼 수 있는데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슬기로운 의사생활]

https://re-al-view.tistory.com/23



오늘은 이렇게 새로 시작한 tvN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앞으로 더욱더 재미있는 내용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다들 건강관리 잘하시고 코로나조심하세요. 감사합니다!